티스토리 뷰

연말모임 술자리 숙취해소 방법 좋은 음식 




술!술!술! 술이 뭐길래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식품(?)이 되어버렸다. 기분 좋아서 마시고, 나빠서 마시고, 우울해서 마시고, 행복해서 마시고, 축하하기 위해 마시고, 연말이니까 마시고, 연초니까 마시고... 그 이유도 다양하다. 하지만 정답은 하나 술을 마시는 것이다. 




마셔도마셔도 취할 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 멀쩡한 듯 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어눌해진 사람, 바로 자는 사람, 아무렇지 않은 듯 누군가에게 비아냥거리며 시비를 거는 사람 등 주사 역시 다양하다. 하지만, 즐거운 자리이기에 불편하더라도 술이 있기에 웃으며 넘길 수 있는 듯 하다. 





하지만, 감당이 안되는 건 바로 그 다음날이다. 두통과 속쓰림! 숙취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가장 첫번째 중요한 것은 절대 빈속으로 술을 마시는 건 절대 안된다. 내 위도 보호하고 다음날도 지장이 없으려면 든든한 속에 술을 마시는 것이 좋고, 안주라도 같이 꼭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번째는 물을 함께 마셔주는 것이 좋다. 수분은 알코올로 인한 탈수현상을 막아주고, 알코올이 우리 몸에서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하니 물을 꼭 함께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꼭 함께 마시자. 





세번째는 말을 많이하자. 술자리 라는 것은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함이라고 생각을 한다. 물론, 가끔은 불편한 자리에서 불편한 사람과의 술자리 역시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자리 역시 입을 다물고 뚱하게 술만 마신다면 금방 취하고 참혹한 흑역사를 남길 수 있으니 대화를 하자. 




네번째는 카페인이나 탄산음료는 꼭 피해야 한다. 술자리에서 탄산음료를 함께 먹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하지만 탄산은 알코올과 함께 마시게 되면 신체에 남아있는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어 알코올 흡수를 촉진시켜 준다고 하니 함께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자. 첫번째는 콩나물이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몸속에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준다고 한다. 그리고, 초코우유 역시 도움이 된다. 타우린, 카테인 성분이 있는데 위를 보호하고 알코올을 중화시켜주기도 한다고 하니 술마시기 전이나 마신 후 먹으면 좋을 듯 하다. 이 외에도 카테킨 성분으로 인해 알코올 배출을 돕는 녹차, 라이코펜 성분으로 알코올 분해 시 생기는 독성물질의 배출을 돕는 토마토가 있다. 





연말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술자리 나의 흑역사를 만들지 않도록 하고, 다음날 일정에도 지장 없이 깔끔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