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중 신혼여행 주의해야 할 것들 알아두자  





가을 매주 여기저기 결혼식장 찾아다니기 매우 바삐 보내고 있다. 올해로 서른이 된 내 나이에는 어찌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는 시기이다. 결혼식에는. 뭐니뭐니 해도 신혼여행은 가장 큰 관심인 듯 하다. 요즘 같이 "신혼여행=해외여행"이 당연시 되고 있는 요즘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한 듯 하다. 




괌, 발리, 유럽 등등 다양한 것으로 한번뿐인 신혼여행을 떠나는 요즘 임신으로 인해 고민중은 예비부부들 또한 꽤 될것이다. 아이는 홍수라는 우스갯소리들이 나올정도이니 말이다. 임신하도록 신혼여행 갈 때 주의 사항을 알아보자.





우선, 기간이 가장 중요하다. 초기에는 뭐든 조심하는편이 좋다. 당연히 장거리는 좋지 않고, 가서도 무리한 레저를 즐기는 것은 무조건 안하는 것이 좋다. 휴양지로 가서 쉬다 오는 편이 좋다. 비행기를 탄다면 6시간 이내가 좋은데, 이것도 산모와 아이의 상태 확인 후 의사와 협의해보는 편이 좋을 듯 하다. 가장 많이 가는 휴양지로는 동남아지역 세부, 보라카이, 괌, 사이판 등이 있다. 컨디션과 산모, 태아의 상태를 잘 확인해보는 게 최고




의료시설이 신경이야 한다. 갑작스런 사고나 이상으로 급하게 병원을 찾을일이 있을 수가 있다. 제대로 된 의료시설을 갖춘 나라를 찾는 것이 임신중 신혼여행에는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다.





비행기를 타고 이동을 하면 지상보다 기업이 낮고 산소가 부족할 수 있다. 때문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며 피로감을 덜어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임신중에는 자궁이 혈관을 눌러 팔이나 다리 등등에 부정이 일어날 수 있으니 피로감이 더할 것이다. 수분섭취와 스트레칭 그리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산모는 보다 많은 부분을 섬세하게 신경 쓰는 편이 좋을 듯 하다. 정확한 답은 없으니 부부가 잘 협의를 하고 의사선생님과도 많은 대화를 해보고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행복한 신혼여행을 계획하면 좋을 듯 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